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탑 에코 템트리,특성,룬 공략

 시즌6 탑 에코 템트리,특성,룬 공략입니다.

에코는 시간 여행자라는 컨셉에 맞는 여러가지 스킬을 가지고 있고 그 중 시간 역행 궁극기 스킬은 적의 플레이 의도를

완전히 무력화시키고 역관광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예측불가능한 플레이가 가능한 에코의 궁극기는 적의 의도대로 되지 않게 판을 흔들 수 있게 되는데요, 따라서 에코는 크게 사랑받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시즌6에서 에코 탑은 어떻게 템트리를 구성하고, 어떤 룬 특성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면되는지 알아봅시다.

 

 

시즌6 에코 룬 세팅입니다.

 

 

시즌6 에서 에코는 탑으로 갔을 때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에코는 미드로도 많이 쓰이는데 미드에서 주력 딜러로 성장하기에는 딜링 시 직접 들어가서 딜을 넣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안정적인 딜링이 불가능하고, 안좋은쪽으로 변수가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에코의 스킬구성을 보게 된다면 어그로를 빼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또한 에코의 패시브 스킬은 3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어그로빼기와 함께 탱킹형식의 케릭운용을 한다면 탑 라이너로서 충분히 가치가 있는 에코가 탄생하게 되죠

 

다음은 시즌6 에코의 스킬 빌드입니다.

 

 

시즌6 에코의 스킬 빌드는 여전히 변함이 없이 qew 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에코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3타 추뎀과 동시에 적 이동속도를 늦추고, 자신의 이동속도는 빨리지는 좋은 패시브입니다. 한번 라인을 압도하면 일방적으로 뚜드려 패면서 적을 압살하게 만드는 특성이죠.

 

 

 

잘하는 에코일수록 w스킬 평행시간교차를 잘 사용합니다. 에코의 개념이해가 낮은 분들은 멀리서 적이 모르게 w 스킬을 써서 적을 맞춰야 겠다는 생각만 합니다. 그렇게 되면 적은 에코의 무빙만 보고도 바로 피해버리기 마련이죠.

 에코의 w 스킬은 무궁무진한 활용 가치가 있겠지만 일단 기본 밥값은 실드량에 있습니다. 적을 맞추는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무빙 경로를 미리 설계하고 그자리에 뿌리면서 전투를 시작하는것도 하나의 활용 방법입니다.

특히 타워다이브 같은 경우 적을 맞추는것도 중요하지만 에코에게 실드를 부여하는게 중요하죠

 

 

 

에코의 시공간 붕괴 스킬입니다. 이 에코의 궁극기 스킬 또한 적과의 심리전의 시작인데, 스킬 설명을 잘 읽어보면 받은 피해비례회복이 있을 겁니다. 항상 궁극기 타이밍을 간을 보면서 내 체력이 4초간 가장 많이 달았을 때 써주는게 효율적이겠죠. 적을 무리하게 딜링으로 넣어야겟다 생각도 중요하지만 에코 자신의 생존과 에코 자신의 회복이 밥값이 되는 스킬임을 생각하세요.

 

 

다음은 시즌6 에코 템트리 선택입니다. 기본적으로 딩탱형으로 운용하시면 되고 지나치게 딜템을 많이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템트리는 상황에 따라 항상 유동적으로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