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루시안 특성 템트리 룬 공략

 시즌6 루시안 특성 템트리 룬 공략입니다.

시즌6 변경으로 인해서 미스포츈이 엄청 쎈 원딜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루시안이 활용 여부에 따라서 가장 쎈 원딜이라고 생각하며 지금도 op라고 생각합니다. 루시안의 패시브와 특성 변경점은 정말 잘 어울리는 부분이 많고 정수약탈자 템의 개선으로 루시안의 스킬 활용도가 매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즌6 루시안 특성 템트리 룬 공략 같이 시작해봅시다.

 

 

먼저 시즌6 루시안 룬 세팅입니다.

 

기본적인 원딜 공속 룬 세팅이고, 취향에 따라 변경 가능한 부분이 있겠지만

이 룬 하나면 큰 무리 없이 모든 게임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시즌6 루시안 특성 선택입니다.

 

 

루시안은 전투의 열광 특성, 전쟁광의 환희 특성 ,천둥군주 특성 모두와 잘 어울리지만 저는 1레벨부터 천둥군주를 딜교시마다 루시안의 패시브를 이용하여 터뜨릴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압박을 넣을 수 있는 천둥군주 특성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중후반 3가지 핵심 특성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각각 플레이 스타일마다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루시안 스킬 빌드입니다.

 

 

밑은 스킬 설명입니다. 루시안은 이제 정수 약탈자 템트리가 생김으로서 계속된 스킬을 짧은 쿨타임으로 마나 부담이 감소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루시안이 베인 구르기 대용으로 끈질긴 추격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패시브의 효과가 극대화되는 이점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루시안은 이전에는 난이도가 상당한 원딜에 속했지만 이제 숙련자의 경우 엄청난 효율로 챔피언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시즌6 변경점과 시너지가 엄청난 루시안의 빛의 사수 패시브입니다. 루시안이 시즌6에 사기가 되는 이유죠.

 

 

언제나 강력한 미니언을 뚫으면서 적을 견제하는 꿰뚫는 빛 스킬입니다. 이 스킬 하나로 적은 라인전에서 루시안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긴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가끔 스킬 메커니즘을 모르는 적 원딜은 계속 맞아주기도 하죠. 

 

 

타는 불길 스킬은 스킬 중간중간에 섞어주면서 패시브의 발동과 적 추적시 이동속도 증가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루시안의 매우 좋은 스킬로 뚜벅이 탱커들을 후반에 농락하는 스킬입니다. 시즌6 변경점에서 끈질긴 추격이 너무나 빠르게 쿨이 돌기 때문에 사기가 되었습니다.

 

 

빛의 심판. 안타깝게 미니언 400% 데미지는 너프를 먹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루시안의 위 3개 스킬만으로 이미 op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루시안이 오피다 믿고 꾸준히 쓰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너프먹게되어있습니다 어떤식으로던요.

 

다음은 시즌6 루시안 템트리 선택입니다.

 

 

도란링 시작은 거의 불문율이고 정수약탈자 까지 고정입니다. 정수약탈자 템트리 이후에는 스테틱과 고속연사포 템트리 선택이 있습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며 그 2가지 템이 나온 다음에는 어떤 템트리도 가능하고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저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시즌6에서도 루시안으로 꿀빠는 재미있는 롤 게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