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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시즌6 진 템트리 특성 룬 공략 (+ 스킬 완벽설명)

롤 시즌6 신챔프 진 지금 챔피언 스킬데미지조차 공식홈페이지는 물론 아무데도 떠있지 않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진 챔피언 스킬 데미지부터 패시브, 룬 특성 템트리 공략 올립니다.



먼저 챔피언 소개부터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혹시 룬 특성 템트리만 보러 오신분들이면

아래쪽에 스샷 위주로 빠르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략이 길어졌기 때문에 룬 특성 템트리만 앞에 따로 빼놓고, 뒤는 세부 분석, 스킬 설명까지 

풀세트로 구성됩니다.


먼저 시즌6 진 룬 세팅입니다.



다음은 시즌6 진 특성 선택입니다.




다음은 시즌6 진 스킬 트리입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 현재로 가장 강력하게 추천되는 트리

R->Q->E->W


2순위

R->Q->W->E


3순위

R->E->Q->W


E의 변수가 어마어마한것 같지만 지금 가늠이 안되기 때문에.

스킬 모두 하나하나가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시즌6 진 템트리 선택입니다. 완벽한 분석을 통해서

가장 효율적인 템트리를 뽑아낸것입니다. 




아래는 스킬 설명부터 시작하는 상세공략입니다.



먼저 진 스킬 구성부터 살펴봅니다.


패시브 : 속삭임



패시브 죽음의 4막

레벨당 무조건 고정 공격속도

0.63/0.64/0.65/0.67/0.68/0.7/0.72/0.73/0.75/0.77/0.79/0.81/

0.83/0.87/0.9/0.92/0.94



패시브 순간의 희열

공격력이 (2/3/4/5/6/7/8/9/10/11/12/16/20/24/28/32/36/40% (레벨당증가패시브) 

+ 치명타확률*0.4% + 공격속도의0.25% 총공격력 ) 만큼 증가합니다.

말이어려운데 간단히 말해서 진 18레벨 기준으로

치명타확률 100%, 추가공격속도 100% 일때 

공격력이 40% (기본주어진양) + 40% (치명타확률에 의해) + 25% (추가공격속도에의해)

즉 105% 만큼 증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한마디로 총 공격력이 200이었으면 210 증가해서 410 이 됩니다.


패시브가12레벨이 되면서부터 4%의 기본증가폭으로 큰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좋다는것 기억하세요.


치명타의 경우 0.4 계수로 이동속도가 증가되네요.

이를테면 치명타 100%면 이동속도 증가폭이 40% 상승합니다.



Q스킬 : 춤추는 유탄



춤추는 유탄은 타겟형 스킬로, 패시브처럼 상당히 괴상한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해량 60/85/110/135/160

총 공격력 계수 0.3/0.35/0.4/0.45/0.5 

AP 계수 0.6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

마나소모 30/35/40/45/50


스킬 범위는 아래와 같은 타겟형 스킬입니다.

최대 4번까지 적을 튕기는데, 튕길때 적을 처치하면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나기 때문에 한타때 잘 생각해서 쓰고

미니언 처치할때 라인클리어용으로도 괜찮죠.



W스킬 : 살상연희



스킬데미지 50/85/120/155/190

계수 :  +0.7 총AD

속박시간 : 0.75/1/1.25/1.5/1.75초

마나소모 50/60/70/80/90


징크스 W 스킬 상위호환 살상연희입니다. 아래 보시면 스킬 사거리가 거의 

화면 끝에서 끝까지 나가고, 그리고 쓰는순간 발동해버리는 무시무시한 스킬이죠

이거로 막타치면 스킬 발동시 적챔피언이 갑자기 멀리서 터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게다가 대상속박시간도 개 OP 라서 이거 지금 진 개 OP 확정입니다. 맞추는것도 쉬운편이고

거의 딸피로 튀는애 막타용으로도 쏠쏠합니다. 미친거같습니다 진짜



E 스킬 : 강제 관람



데미지 20/80/140/200/260

계수 : +1.2 총 AD , 1 AP 의 계수를 가지고 있는 스킬로

충전시간 : 28/27/26/25/24

마나소모 40/45/50/55/60

슬로우와 광역 데미지를 선사하는데 계수가 괴랄한 것도 있는데

징크스 E 처럼 예상 도주경로에 뿌리게되면 난전상황에서 상당히 잘 적중합니다.

거의 진 상대로는 W스킬, E스킬 , 궁극기까지 더해져서 딸피로 살아가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새로운 OP 챔프의 출현이죠 최소 1주일은 갈테니 꿀 쫙쫙빠세요.

게다가 죽음의 미학 스킬패시브 보세요. 챔피언 처치하면 거기에 연꽃이 생깁니다.

완전 난리나요 한타하다보면 나도모르게 내가 왜 킬먹는지 모르고 킬먹습니다.  


R 스킬 : 커튼 콜



데미지 50/125

계수 : 0.25 총 AD

재사용 대기시간 120/84/48


궁극기 시전시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환됩니다.

그상태에서 4번 시전하세요.

보시다시피 사정거리가 어마어마합니다.





자 스킬 + 챔피언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래부터 바로 챔피언 소개들어갑니다.


 먼저 시즌6 진 룬 세팅입니다.





진은 패시브 때문에 공격속도 증가의 의미가 없고,

공격속도가 어떤 다른 특성으로 변환되느냐?가 중요합니다. 애초에 고정 공격속도이기때문에

룬에 공격속도를 박을 때 그게 다른 룬과 어떤것이 효율이 좋은지 비교할 뿐이죠. 하나씩 살펴봅시다.

패시브에 치명타 계수도 있기 떄문에 같이 비교해봅니다.


1. 정수 : 공격력 VS 공격속도 VS 치명타


공격력 : +2.3 공격력

공격속도 : + 4.5% 공격속도 => + 1.125% 총공격력 증가

치명타 : 1.9% => + 0.76% 총 공격력


위에서 보면 알겠지만, 총 공격력 증가 계수가 초반 고정 AD룬의

효율을 넘어서려면 공격력이 거의 200이 되어야 됩니다.

따라서 상당히 후반에는 더 좋은 효율이겠으나 초반에 말도 안되게 불리하겠죠. 고작해야 0.7AD 줄 뿐이니..


정수는 공격력, 같은이유로 표식도 공격력입니다. 룬은 초반 강점을 살리기 위함 뿐이죠.


다음은 시즌6 진 특성 선택입니다.



진 특성중에 분노 VS 마술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왜냐면 스킬 데미지도 상당한 편이라서요.

무조건 분노 드십시오. 공격속도 4% 증가? 총 공격력 1% 증가 패시브가 추가됩니다. 다른 챔피언과

분노 효율 자체가 다릅니다. 그리고 압제자도 좋은데 현상금 사냥꾼 들었습니다.

왜냐구요? 진은 진짜 딸피 사냥에 최적화되어있는 챔피언입니다. 한타페이지에서 

딸피로 살아가는 챔피언이 있다면 진짜 현상금사냥꾼 패시브 쌓기 개좋구요. 노려볼 만합니다.

진이 이 특성 못들면 이 특성 없애야돼요 정말입니다.

천둥군주는 직접해보시면 압니다. 평Q평 평 Q 평 W 평 E 뒤에깔고 평평

무조건 라인전부터 천둥군주 터뜨릴때마다 4타 치명타 데미지 급작스럽게 들어오는것과 더불어

엄청나게 효율이 좋습니다. 


다음은 시즌6 진 스킬 트리입니다.


지금 이미지를 제공 받을 사이트가 없습니다. 심지어 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진 케릭터 설명이 안떠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누구보다 빠르게 진을 분석 + 공략하는 바람에요 

그냥 무엇을 선마해야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현재 게임 데이터가 쌓이지 않았지만 여러가지 가능성을 두고 설명해드립니다.


Q 선마

선마스터하면 데미지가 1레벨 60에서 160까지 늘어납니다.

쿨타임은 7초에서 5초로 감소되고 AD 계수가 0.3에서 0.5까지 늘어납니다.


W 선마

데미지는 50 -> 190 으로 증가하고  AD계수 0.7 로 Q보다좋습니다.

단 쿨타임이 14초로 매우 긴 편입니다. 마스터시 0.75 -> 1.75초로 속박시간이 늘어나죠.


단 솔직히 DPS 스킬로는 쓰기 힘들죠 쿨타임이 14초이기 때문에 Q 스킬이 훨씬 데미지가 잘나옵니다.


E 선마


데미지 20->260 으로 증가. 계수 1.2 총 AD , 충전시간 개념이기 떄문에

재사용대기시간2초, 충전시간 1초씩 줄어드는것은 별 의미없다고 봅니다.


E스킬이 상대적으로 맞추기 힘들기때무터 여타 덫 스킬처럼 후마스터하자???

상당히 고민해봐야될 문제입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E 스킬이 지금 맞추는게 크게 어렵지 않을 정도로 잘 맞고 있고 적 챔피언이 죽을때 그자리에 덫이 생겨서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Q ->E - > W 순으로 마스터가 가장 유력해보입니다.

다른 길은 Q->W->E 순으로 마스터해보세요

정말 E 스킬의 가치가 높아졌다고 느끼면 E->Q->w 선마순서입니다.


결론을 못 내리는 이유가 지금 E 스킬의 변수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잘 안되는데다가

딜이 엄청나게 뿜어져나오면서 슬로우까지 주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Q->E->w 로 시작해보세요.


다음은 시즌6 진 템트리 선택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진의 공격속도의 1/4 는 총공격력증가로 변환됩니다.

즉 공격속도 20% 아이템은 총 공격력을 5% 올려주게됩니다.

치명타 아이템은 총 공격력을 0.4 비율로 올려줍니다.

치명타 100%가 장착되면 총공격력이 40% 올라가는겁니다.

게다가 치명타가 터지게 되면 이동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엄청난 메리트죠

리그오브레전드는 공격속도와 치명타에 일정 정도의 값어치를 매겨놓고 아이템 가격을 책정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그 정도를 예측할 수 있죠.

100원에 공격속도 4% 정도 줍니다.

100원에 치명타 확률은 2.5% 정도 줍니다.


그렇다면 공격속도 100원으로 얻는 총 AD 계수는 1%

치명타 확률 100원으로 얻는 총 AD 계수는 1%


역시 라이엇은 진 패시브를 만들 때 부터 이것을 고려해 놓은 겁니다.

그럼 아이템별 비교를 해보죠.


들어가기전에 먼저 말씀드릴것은


** 필연적으로 공격속도 아이템과 치명타 아이템은 

총 공격력 계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총 공격력이 높은 상태에서

구입하는것이 효율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 치명타는 4발중에 3발만 적용되고 175% 데미지를 주고 마지막한발은

200%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치명타가 주는 DPS 계산은 다른 챔피언보다 복잡합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결론 템트리만 보세요^^



치명타 확률 20% -> 총공격력 8% 증가

진의 평타 구성은 4방마다 사이클이 돌고 데미지는

100 100 100 200 이런식인데 마지막은 무조건 200% 데미지를 주는 치명타죠.


치명타율 20%에 의해서 175%의 데미지를 주는 치명타가 터지는데 무한의 대검 

패시브에 의해서 212.5% 데미지를 주는 치명타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앞선 평타 3방의 데미지 구성은 100 100 100 인데 

각각의 기대값이 변화하여 0.2 * 2.125 + 0.8 * 1 = 1.2225

결론만 말하면 DPS 가 23.5% 증가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아이템에 의해 총 공격력이 8% 증가하는것까지 고려하면

무한의 대검 치명타와 고유지속효과 하나만으로 

DPS가 33.38% 만큼 증가합니다 (평타기반)


공격력 +65는 별도입니다.



정수약탈자는 가격도 똑같고, 공격력, 치명타확률도 똑같습니다.

데미지 상승효과는 17.7% AND 공격력 +65

계산은 제외합니다. 귀찮으실테니. 효과의 차이는 무한의 대검

패시브때문에 나는겁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엄청난 데미지 차이 보이시죠?

그러나 정수약탈자에는 마나회복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의 경우는 스킬의 마나 소모가 매우 적기 때문에 

무한의 대검이 좋습니다.



공격속도와 치명타 확률 이동속도를 전부 주는 아이템이죠. 진의 경우

패시브때문에 꼼꼼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공격속도 30% -> 총공격력 7.5% 상승효과로 변환

치명타 확률 30% -> 총공격력 12% 상승효과로 변환

총 19.5% 의 총 공격력 상승


치명타 확률 30% 는 175%의 데미지

= 0.3 * 1.75 + 0.7 * 1 = 1.225

따라서 일반 평타 3방은 22.5%의 데미지를 더 주고

총 4발의 로테이션에서 데미지 증가분은

100 100 100 200 에서 122.5 122.5 122.5 200 이런식으로 변화하여


치명타 확률만 고려한 DPS 증가량은 13.5% 가 됩니다. 

이건 공격력 상승뷴 19.5%와 곱효과를 가져오므로 총 결과는


고속연사포는

35.6% 의 데미지 증가를 가져옵니다.



공격속도 45% -> 총공격력 9% 상승효과

치명타확률 30% -> 총공격력 12% 상승효과

치명타 확률 30% DPS 증가량 13.5% (위와 동일)


유령무희는

37.3% 데미지 증가를 가져옵니다.


시즌6 진 템트리 선택 결론입니다.



진의 DPS 방식과 특이한 패시브 모든것을 고려한결과 진의 평타 기반 딜링의 특이한 메커니즘

즉 4발마다 무조건 마지막 발은 치명타가 나간다는 점과, 

진 패시브의 치명타의 높은 총 공격력 증가 계수 때문에 무한의 대검을 

선 아이템으로 갔을 때 괴랄한 DPS 가 나온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즉 4발마다 치명타가 무조건 터진다는것은 

무조건 25%의 치명타 확률로 시작한다는겁니다.


다른 케릭터들은 선형적으로 치명타율이 증가하지만 진의 경우는 25%에서 시작해서

증가 속도가 3/4 밖에 되지 않죠. 하지만 그만큼 초반에 무한의 대검의 효율이

극대화되었다는 뜻이고, 위의 아이템트리만으로도 치명타율 80%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 스테락을 생존템으로 가게되는데, 진의 경우 스테락의 기본 공격력 +25% 효과가

치명타와 공격속도의 총공격력 계수때문에 몇배로 뻥튀기 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효율이 좋아져버립니다. 

따라서 생존템을 다른 케릭터보다 먼저 스테락으로 가도 상관이 없고

지금 패시브 덕분에 분석해본 결과 희대의 OP 챔피언이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무조건 시즌6 신 챔피언 진 꿀빠시고 또 꿀빠세요

벤 확률 100% 이긴합니다.

너프먹잖아요? 그래도 꿀빠세요 너프 3번은 필요합니다.

저의 시즌6 진 템트리 특성 룬 공략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