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소라카 특성 템트리 룬 공략

시즌6 소라카 특성 템트리 룬 공략입니다.



소라카는 컨셉이 확실한 챔피언입니다. 체력 회복을 해 주는 능력은 다른 챔피언과 비교 불가입니다.

그래서 한타 지속력과 체력회복을 통한 역관광은 적을 좌절하게 만들죠. 게임이 한번 유리해지고

아이템이 나올수록 강력해지는 소라카는 쉽게쉽게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공략에서 간단하게 최근 소라카의 특성 템트리 룬 세팅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소라카는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플레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W 스킬이 최대 체력의 10%를 소모하기 때문에 딜교시 앞라인에 서서 플레이하게 되면 소라카의 잠재능력이 채 발휘되기도 전에 적들의 포커싱을 맞고 죽게 됩니다. 또 템트리도 체력 템트리 위주로 가는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방어력 아이템이나 마법저항력을 빠르게 갖추지 못하기 때문에 체력도 순식간에 깎이는 편이죠. 룬에서는 최대 체력을 올려주면서 이런 소라카의 특성을 보완할 수 있게 표식에 방어를 박습니다. 인장을 제외하고 방어의 효율이 그나마 잘 나오는 곳이 표식이기 때문이죠.

정수의 체력재생은 라인전단계에서 소라카의 체력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됩니다.



위는 매드라이프의 소라카 플레이 영상입니다. 전혀 플레이 방식을 감잡지 못하는 분들은 한번쯤 참고할만한 영상이죠. 소라카는 힐링도 좋지만 궁극기와 E 스킬의 침묵을 통해서 진입하는 적의 예측을 벗어나게 해서 순식간에 녹일 수 있게 됩니다. 리븐, 블라디같이 진입하는 챔피언에게 E 한방은 한타의 전세를 뒤바꿔버릴만큼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시즌6의 소라카 특성 선택입니다. 결의에서는 체력회복에 중점을 둔 특성 세팅을 통해서 후반의 우물 소라카의 역할 뿐만 아니라 중반의 안정성도 높아지게 되고, 바람술사의 핵심특성은 회복을 주업으로 하는 소라카에게는 필수로 들어야할 특성 선택이 됩니다.



소라카의 스펠 선택은 탈진 점멸이 가장 무난합니다. 점화는 공격적인 특성이라 어울리지 않고 힐은 굳이 또 드는것보다 탈진을 통해서 추가적인 옵션을 가지는 것이 전술적으로 더 이점이 많습니다.



다음은 시즌6 소라카의 스킬 빌드입니다. W 스킬 선마는 소라카의 핵심적인 스킬이기 때문에 당연합니다. 과거 Q 스킬이 지금보다 사거리가 넓었을 때에는 선마스터 후 견제용으로도 쓸만했지만 사거리가 800으로 줄어든 지금은 실제로 써보게 되면 맞추기도 힘들고 Q를 시전하기 위해서 앞무빙을 하게되면 오히려 소라카가 포커싱을 당하게 되서 좋은 움직임이 아닙니다. E 스킬은 그에반해 사거리도 더 길고 즉발로 데미지와 침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Q 스킬 이후로 마스터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시즌6 소라카의 템트리 선택입니다. 고대 주화는 라인전 단계에서 원딜 후방에 서서 지속적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소라카에게 매우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원딜이 적절한 딜교를 한 후 끊임없이 체력을 회복해주게 되면 그 회복력으로 적을 디나이 시키는것도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체력 회복 스킬이 10%의 최대체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후반에 워모그를 갖추는것은 거의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고, 필수적인것도 있지만 워모그 갑옷이 나온 이후의 소라카는 정말 무서울 것 없는 걸어다니는 우물이 되기 때문에 정말 플레이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쿨감신, 승천의 부적, 워모그 정도는 거의 필수 아이템이지만 이후에 룬방벽이나 란두인의 갑옷은 미카엘이나 지크의 선지자 혹은 다른 템으로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이나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템트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워모그의 고유지속효과는 최대체력이 3000이 되어야 발동되기 때문에 그점 유의하면서 템트리 고려해주세요.


저의 시즌6 소라카 특성 템트리 룬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