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탑 쉬바나 템트리 특성 룬 공략

시즌6 탑 쉬바나 특성 템트리 룬 공략입니다.



쉬바나는 시즌6에 오면서 잠시 1티어 탑 솔 챔피언에서는 내려와 있지만 빠른 라인 푸쉬력과 탱킹력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이번 공략에서 간단하게 탑 쉬바나 룬 특성 템트리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즌6 쉬바나 탑 룬 선택입니다.



쉬바나는 W 스킬 연소, E 스킬 화염 숨결의 데미지가 전부 마법데미지고, R 스킬인 용의 강림

역시 마법 데미지입니다. 또 태양불꽃 망토를 가게 되는데 깨알 마법 데미지를 주게 되죠.

스킬도 E 선마 후 W 선마를 하므로 표식에 쌍관 룬을 박아줘서 이 마법데미지의 효율을 제대로

뽑아주도록 합시다. 그렇다고 하이브리드 딜을 넣는 근접챔프 쉬바나로 마관룬을 가거나 공격력

룬을 가기는 아깝기 때문이죠. 라인전에서 미니언 처리나 강력함을 위해서 정수에는 공격력을 박아줍니다.

문양의 레벨당 쿨감소 10%를 확보하고 나머지 3개는 취향껏 박아주세요 제가 성장 마저를 선호해서

박아놓는다는게 깜빡했네요^^


다음은 시즌6 탑 쉬바나 특성 선택입니다.



쉬바나는 따로 체력 회복 스킬이 없기 때문에 포식과 흡혈귀 특성, 착취의 손아귀 핵심 특성과 체력화복

특성 몇개를 찍어줘서 라인유지력을 탱킹력 올리면서 같이 올려줍시다. 압제자는 사실 추천하는 특성은 아니지만

현상금 사냥꾼을 가기에는 탱커로 효율이 잘 나오지 않죠. 어차피 부족한 CC 기 때문에 템트리에 얼망을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압제자 선택해줍시다.


다음은 시즌6 탑 쉬바나 스킬트리입니다.



E 스킬 화염 숨결을 선마하는데, 다른 스킬과 비교한 장점은 라인전에서 견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스킬들은

조건부로 딜을 넣을 수 있지만 E 스킬은 거리가 떨어진 상태에서도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수비적이나 공격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또 한타에서 광역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죠.


다음은 시즌6 탑 쉬바나 템트리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는 도란 방패 말고는 딱히 갈만한게 없네요.  아무래도 근접 챔프이기 때문에 견제를 당할 일이 많고

일부분 기본공격 막기와 체력회복과 체력을 동시에 주는 도란방패는 꿀 아이템이죠. 바마의 불씨는 착취의 손아귀

4초 전투지속을 이어가게 해주는 좋은 아이템이죠. 이후에는 얼어붙은 망치를 올려줍니다. 룬에서 쿨타임

10%를 확보하고 신발로 10%, 정령의 형상으로 10% 를 확보하면 30%의 쿨감이 완성됩니다.

사실 쉬바나가 갈만한 쿨감 아이템이 별로 없기 때문이기도 하죠. 경우에 따라서는 룬방벽 등을 올리면서

나머지 쿨감 10%를 확보하는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쉬바나의 스킬들이 노코스트이기 때문에

스킬 쿨타임이 바로 딜로 연결되기 때문이죠.


저의 간단한 시즌6 탑 쉬바나 공략은 여기서 마칩니다.

참고하시고 각자의 스타일대로 플레이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