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시작과 함께 기념으로 공개될 도전자 니달리 스킨입니다.
영어로 챌린저 니달리 라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롤을 사랑하는 소환사 여러분 ㅋ
롤을 좋아하는 플레이하우스 블로거입니다.
드디어 2016/01/14 07:51 서버점검 끝을 시점으로
롤 패치노트 6.1 이 공개되었습니다.
자 각각의 내용 살펴보고 분석하는 시간 가져보려고 합니다.
패치노트가 긴 만큼,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CTRL + F 로 검색해서 보세요 ^^
*새로워진 챔피언 선택방식*
챔피언 선택방식이 새로워집니다!
아 물론 한국서버는 아직 적용이 안되었습니다.
북미/터키 지역에서 먼저 테스트 해보고
좋은 결과가 있다면 확대 적용한다고 합니다.
요약해드리면, 이제 게임시작전에 포지션2개를 먼저 고릅니다.
그리고 게임이 매칭되면 자신의 포지션이 정해져있다고 합니다.
이제 밴 선택권도 3,4,5 픽이 나눠서 1개씩 가져갑니다.
이제 챔피언선택/금지가 다 끝난다음에 다시
준비 버튼을 눌러야 된다고 하네요
그걸 안누르면 닷지가 된다고..
허허 이 제도가 도입되면 포지션을 미리 고르기 때문에
미드/탑 이런식으로 선택하는 유저는 게임 큐가 엄청 안잡히겠네요
반면에 정글/서폿 이런식으로 고르면
정글 1판에 서폿 2판씩 해야할지도;;
그래도 제대로 정착될만한 여지가 있는거같아요
서폿 절대 하기싫은판에는 서폿을 선택지에 두지 않을 수 있고
괜찮은거같아요^^
*2016 시즌 랭크 게임 시작*
아직 시작은 안된거같은데
이번패치 기간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ㅎㅎ
기대가되네요^^
*챔피언*
▶ 갱플랭크 : 1티모미터 만큼 너프요 ㅎㅎ
아주 약간의 너프가 진행됩니다. 패시브의 너프에요
위 설명은 기존의 설명입니다. 궁금하실꺼같아서^^
결국 총피해량은 변경이 없으니 천천히 피해가 적용되는것일테고,
계수가 줄어든거네요. 아주 미세한 너프군요
▶럼블 : 상당한 버프. 개 OP 예상
지난패치에 럼블의 크기가 변경되어서 뒤뚱뒤뚱거렸던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번에 충돌반경을 엄청줄였네요.
이제 미니언 사이를 더 빠르게 움직일테고, 화염방사기 사거리 증가는
진짜 개 OP 만드는겁니다. 피해적용주기도 봐요...
이제 좀만스쳐도 어쨋든 데미지 들어갈겁니다.
패치노트를 잘봐야 꿀을 빱니다
최소 진짜 럼블 승률 2%는 올라갈듯요
▶르블랑 : 2티모미터만큼 버프 ㅋㅋ
E 시전속도가 1600에서 1750으로 버프됐네요
150차이가 과연 얼마나 의미 있을지 궁금하군요
E는 피하는게아니라
르블랑이 시전을 잘했냐 안했냐 차이 아니었나..
▶리븐 : 3 티모미터 정도 상향? ㅋㅋ 역시 라이엇의 딸내미답다^^
리븐 스킬 사용후 강화되었던 평타 데미지 눈꼽만큼 상향이네요.
총공격력의 0.05 면 200공격력했을때 10이네요 어라...? 상당한 상향인데?
초반 100 공격력정도 생각해도 5 나 되는데???
1.5 티모미터 아닌듯.. 3 티모미터 상향으로 수정 ! ㅋㅋ
리븐 또 꿀빠세요. 이거 상당히 의미있는 수치입니다.
▶모데카이저 : 버프하는척하면서 개너프... ㅠ
상당히 불쌍할 정도의 승률을 유지하던 고인카이저
라이엇 개념이 없나요? 뭐하는짓이지;;
모데 글로벌 승률이 43%야 이놈들아..
궁 즉시데미지 50% 여서 그나마 괜찮았는데
25%로 줄이면 적이 힐주고 물약빨고 뭐하고 다 대처하겠다
모데 관짝에 아주 못질한다음에 시멘트 붓네요
하... 패치하는 애들 게임은 해보면서 패치하나
▶미스포츈 : 핵너프 1 초가스미터 너프
패시브 너프도 초반 공격력 80으로 잡아도
첫발이 8 이나 줄어들고, E 만렙 데미지 90 너프
승률 곤두박질 예상
근데 솔직히 너프 해야되잖아.. 그래도 한번에 너무많이했다
▶바드 : 버그 수정하면서 2티모미터 상향요
사실 이미 매니아층은 상당히 꿀을 빨고 있는 바드 챔피언인데
연속적으로 버프릴레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롤 판에 재미를 불어넣어줄 서포터라고 라이엇이 판단하고
빵빵하게 밀어주는 중인듯
▶브랜드 : 너프먹었네요. 그것도 상당히
글로벌승률 17위의 위엄... 서서히 너프를 먹습니다.
▶뽀삐 : 플레이 난이도 하향조정
아무래도 라이엇은 자신들이 주목하는 챔피언이 못살아나는걸 제일 싫어하는듯..
▶ 쓰레쉬 : 단순버그 수정^^; 안수집된 영혼 날아오던거 이제 안와요
▶야스오 : 바람장막 버그수정, 상향이겠죠^^;
▶ 엘리스 : 버그수정
솔직히 지금까지 버그가 아니라
내 손가락이 고자여서 저런줄알았는데 ㅠㅠ??
공감하시죠 여러분
▶ 우르곳 : 아니.. 내가 고인이라니
왜 라이엇은 선의의 거짓말을 하지못하니 ㅜㅜ
고인챔프 깨알 이득 찾아서 없애서
관짝에 못질을 하는구나
▶ 징크스 : 버그수정
뭐 이득보던 버그와 손해보던 버그의 동시 수정이네요
솔직히 별차이없을듯;
▶ 카직스 : 대놓고 버프입니다. 잘보세요 다캡쳐해왔음 설명까지
이거 상당합니다. 일단 점프반경이 100이나 늘었어요 100이면 베인이랑
케틀사거리 차이만큼인데... 엄청난거에요
상당히 좋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W 폭발반경도 늘어서 개좋아졋네요
▶ 칼리스타 : 버그 수정으로 너프, 패치로 너프
솔직히 단일공격 뽑아찢기 너프하면, 초보 칼리스타 다 죽으란 이야기네요
CS 먹기 엄청 힘들어지겠네 승률 급하향 예상됩니다. 충들 다 떠날듯
▶ 케이틀린 : 깨알 상향
솔직히 블라자드가 스타크래프트 1 패치하는 꼴아지를 보아 온 나로서는
그래도 이것저것 계속 끊임없이 밸런스 시도와 패치를 하는 라이엇이
정말 맘에드는건 사실입니다. 계속수정하네요 정말 ㅋㅋ
동의하실꺼에요.. 스타한사람들은
▶ 트런들 : 대놓고 너프시켜서 다 캡쳐해옴 ㅠ
진짜 못생겼다고 차별하나;;ㅠㅠ
고인에서 벗어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승률도 52%밖에 안나오고있는데
그걸 못참아서 바로 너프시키네
하~~ 외모지상주의 ㅠㅠ
▶ 티모 : 티모충들의 웃음소리가 들린다
헤헤헤헤헤헤
저 ... 저... 라이엇직원중에 티모충 있는거에 내 손모가지를 걸지
▶ 피들스틱 : 깨알 상향
진짜 깨알이다 ㅎㅎㅎ
▶하이머딩거 : 0.5 티모미터 너프
솔직히 체감가는 사람은 하이머딩거 장인 인정해야한다...
챔피언 패치는 여기까지입니다.
* 미니언 행동 버그 수정 *
별다른 것이 없어서 찾아보실필요까진없어요
* 정글 관련 수정 *
룬 글레이브를 삭제시키고, 더 효율이 좋은 아이템을 등장시켰습니다.
고유지속효과 메아리는 더 봐야겟지만 잃은 마나의 18%를 회복한다는
걸로 봐서 AP 챔프의 정글 유지력이 상당부분 향상하겠네요
강타의 너프? 하하 리신밖에 안생각나네.
이제 리신 WW 이후에 강타로 피채우는 콤보는 없어졌네요.
사실 그게 엄청 개꿀이라 피 한번에 왕창 차서 정글링에 개 도움됐는ㄷ
리신 조금씩 힘빠지네요.
음... 상당한 차이 같기도 하고. 체감과 연구가 끝나려면 한세월일듯
협곡의 정령이 너프당했어요 ㅋ
은근 이런건 체감도 안되는데 패치노트 안보면 모를듯
칼날부리 강타 효과가 너프당했네요.
솔직히 이런건 왜 너프시키는지 모르겠어요
도대체 무슨 효과를 기대하고 너프시키는거지
결과가 예측도 안되고, 일부 시야중요한 챔프들
피들스틱이나 자크 이런애들만 죽어나라는거같은데...
정글 변경은 여기까지입니다.
* 아이템 변경 *
와드토템에 힘을 조금 실어주고싶은라이엇...
이제 망원형 개조 만 그만해 ㅠㅠ
이제 영약을 죽었을 때 먹을수 있네요
급박할때 미리 먹어두라는 거 같아요 바쁘지 않게
오아시스의 눈과 수호자의 눈이 재사용대기시간이 생겨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필요한 챔프가 많이 가게 되겠군요
개 op 아이템 서리여왕의 지배가 드디어 너프를 먹습니다.
지나치게 홀대당했던 우리 태양불꽃 망토는 살짜쿵 상향먹네요
근데 별로 달라질껀없을듯 ㅠㅠ
구인수의 격노검은 간단한 버그 수정만 이루어집니다.
유령 무희 적이 근처에 있을 때 이속증가가 진짜 꿀이었는데
너프라고 봐야할꺼같아요
스태틱이 고속연사포에 밀린감이있어서
밸런스 패치 들어갑니다.
루난의 허리케인 이속이 늘어나네요
역시 고속연사포는 너프를 먹습니다.
추가방관템이 정말 예전 최후의속삭임 생각하면
가격은 싸지만 별로죠. 이번에 좀 상향하네요
티아맷이 또 가격이 내리네요
그래도 예전이 그립다..
히드라 시리즈는 가격을 전부 내리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볼땐 라이엇의 딸 리븐과 관련이 있을듯
죽음의 무도는 상향이네요
솔직히 이제 죽음의 무도 필수템 될꺼같아요
지금도 잘 쓰는 아이템인데 이렇게 상향을 해주시네
* 특성 변경*
천둥군주 너프는 없습니다.
솔직히 전쟁광의 환희는 상향이네요
초반에 전쟁광의 환희 효과 받는것도 아니고
이제 좀 쓸만해졌네요 18렙가면 정말 사기일듯;
전투의 열광도 상향을 먹기는 했는데
천둥군주를 위협할만한 정도는 아닌거같은데...
그래도 써볼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 평타마다 데미지 112 씩 추가로 박히는거니
그래도 너무 후반지향인데 와 고민되는거보니
확실히 이제 좀 선택이 달라지겠네요
음... 진짜 애매하게 다 상향시켜서 천둥군주랑 대적시키는군요
이제 특성오브레전드 되나요 특성들만 자꾸 상향시키네
폭풍전사의 포효는 진짜 가장 직관적으로 어디다 써야될지
모르겠는 특성중 하나.
천둥군주 간접너프네요. 방관 개꿀이었는ㄷ;
흠... 한타떄 미니언이랑 대형몬스터가 있는것도 아닌데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될지;; 개쓸데없는건 걍 안바꾸는게 덜 혼란스러울텐데
이건 너프같은데요 아무래도 라인전에서는 쓸만하겠지만
아무무 룰루 깨알 패배
와 이 글 작성하는데 1시간 30분 걸렸네요
변경점이 엄청많아서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
요약해보자면 라이엇이 지금 여러 실험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 패치로 변화될 결과? 아무도 몰라요
특히 특성. 완전 꼴리는데로 수정했는데
PBE 서버에서 테스트를 했던 말던 이건
정말 모릅니다.
앞으로 한 2주후에 밸런스 분석끝나서 어떤 세팅이랑 템트리가
걍 개사기가 될수도있고
이 패치 제대로 이해한사람이
갑자기 다이아 3에서 챌린저 달 수도있고 그럴꺼같아요
특히 전 전투의 열광이랑 전쟁광의 환의가 가장 큰 핵심에 있다고 봅니다
너무 좋아진거같아요
하... 오늘부터 그럼 다들 롤 패치노트 6.1 분석해서
꼭 꿀 빠셔서 티어 상승 이루시길 바랍니다.
저도 달려봅니다 ^^
잘 보셨으면 댓글이나 추천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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