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쓰레쉬 템트리 특성 룬 마스터 공략

시즌6 쓰레쉬 템트리 특성 룬 공략입니다.

본 공략은 마스터 티어 쓰레쉬 장인 차레쉬님 공략을 참고하였습니다.

쓰레쉬는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공수밸런스가 잘 맞아있고 스스로 스킬활용을 통해 게임을 주도적으로 캐리도 가능한 만능형 챔피언이죠.

시즌6 쓰레쉬 템트리 특성 룬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음은 시즌6 쓰레쉬 룬 세팅입니다.

 

 

쓰레쉬 룬 세팅중 표식의 공격력 룬은 쓰레쉬의 e 스킬 패시브 데미지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최대 200% 추가뎀지를 e 스킬이 추가적으로 줄 수 있죠.쓰레쉬 룬 세팅의 인장에 방어, 문양에 5%쿨감 확보해줍니다. 이는 라인전시 2:2 싸움때 한번이라도 쓰레쉬가 e를 넣을수 있느냐 마느냐의 작은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정수의 이속은 서포터가 활발히 돌아다니는 현메타에 빠질수 없는 룬 세팅입니다. 쓰레쉬도 예외는 아니죠.

 

다음은 시즌6 쓰레쉬 특성 선택입니다.

 

 

흉포특성은 공격적 특성으로 서포터의 특성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쓰레쉬는 0/18/12 천둥군주 특성이나

0/12/18 굳건한 결의 특성 둘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천둥군주 특성을 찍는 쓰레쉬의 경우, 추가쿨감 5%까지 확보하게되 쿨감이 10%가 됩니다. e 스킬 쿨이 8.1초 로 빨리돌게되고, q도 쿨이 줄어 공격적으로 싸울 때 e 스킬을 한번 더 쓸 확률이 높아지며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당연히 2:2 싸움을 걸었을 때 천둥군주 특성의 데미지 효과도 노려볼 수 있구요.

 

만약 0/12/18 특성을 찍는다면 굳건한 결속 특성을 통한 데미지감소와 탱킹을 노리게 되고, 이는 적의 공격기회를 버텨내고 역관광의 기회를 주는 특성입니다. 즉 수비적인 특성이죠.

 

공격적일때는 천둥군주, 수비적일때는 굳건한 결속 특성이 쓰레쉬와 어울립니다. 위는 무난하게 굳건한 결속 특성을 쓸때의 쓰레쉬 특성을 추천드려봤습니다.

 

 

 

시즌6 쓰레쉬의 스펠은 게임 시간도짧아지고 라인전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즌6에서 점화만한게 없는 듯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스펠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시즌6 쓰레쉬 스킬 빌드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나를 선마하고 다른 하나를 오르는 스킬빌드는 아닙니다.

처음 5렙까지 e를 3렙주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패시브 충전의 데미지로 라인압박을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력의 140%의 추뎀까지 늘어나게됩니다. 그 이후 q를 마스터한 후 w를 마스터하는데, q스킬을 마스터함으로써 q 스킬의 쿨타임이 20초에서 12초까지 줄어들게 되어 쓰레쉬가 한타떄 q를 2번이상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여 끊임없는 cc를 넣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쓰레쉬의 e 스킬은 마스터시 쿨타임 감소가 없어 쓰레쉬가 6렙 이후에 e를 마스터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다음 쓰레쉬가 w를 마스터해주면서 w쿨타임감소4초와 실드량 증가를 노릴 수 있습니다.

 

 

위 설명을 보시면 알 수 있겠죠?

 

시즌6 쓰레쉬 템트리 공략

 

시작 템트리는 무조건 고대 유물의 방패입니다.

체력회복을 통해서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첫귀환시 아이템은 둘중에 하나로 해주세요. 로밍각이 잘 나오면 기동성 템트리를,

라인전이 중요하고 로밍각이 잘 안나올때는 시야석 템트리를 타줍니다.

 

그 이후 템트리는 매우 유동적입니다.

솔라리, 프하, 미카엘 등 서폿형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올리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시즌6 도 쓰레쉬로 재미있는 게임 되시고,

쓰레쉬 매드 무비 몇개 올려드릴테니 겜하기 전에 보시고

플레이의 감각을 익히도록 하세요.

 

차레쉬님 쓰레쉬 하이라이트

 

이상호 쓰레쉬 매드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