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쉬바나 정글 템트리 특성 룬 공략

 시즌6 쉬바나 정글 챌린저 공략입니다.

이 공략에서는 룬 특성 템트리 스킬이해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쉬바나를 다루겠습니다.

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쉬바나 템트리 , 시즌6에서 어떻게 변했는지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즌6 쉬바나 템트리 특성 룬 공략, 강력한 드래곤 만나볼까요.

 

다음은 시즌6 정글 쉬바나 룬 세팅입니다.

 

쉬바나의 표식은 공격속도, 정수도 공격속도입니다. 이유는 쉬바나 스킬에서 공격속도와의 시너지가 잘 나오고, 기본적으로 공격속도 룬은 정글러에게 매우 좋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쉬바나의 인장에 성장 체력, 문양에 성장 마법 저항을 들어줘서 캐리력을 높여줍시다. 인장의 성장 체력을 드는 이유는 어차피 쉬바나는 초반에 정글링에 부담이 없고, 후반에 방템을 많이 가기 때문에 성장체력룬의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쉬바나 정글의 특성 선택입니다. 룬과 마찬가지의 맥락으로 핵심특성을 영겁의 힘을 가줍니다. 부족한 강인함도 결의 특성에서 신속을 가주면 해결되는 장점이 있죠. 쉬바나는 기본적으로 탱킹이 되어야만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결의 특성으로 탱킹력을 보충해줍니다. 흉포 12 특성은 안정성과 딜 측면을 강화해주죠. 흉포 특성에서 마법 데미지를 높이는 이유는 공격속도는 룬을 통해서 충분히 보충했기 때문에 효율이 더 좋은 스킬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다음은 시즌6 쉬바나의 정글 스킬 빌드입니다. 이속증가, 데미지증가 둘다 확보하는 안정적인 정글러로서 w 스킬 선마해줍니다. 이제 쉬바나 용 폼의 기본공격 사거리가 175로 패치되었습니다. 따라서 용 폼에서 q 스킬 맞추기가 한결 수월해져서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템트리적인 측면에서도 공격력 템트리를 선택하기 때문에, e 선마보다는 q 선마가 더 좋습니다.

 

쉬바나 템트리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쉬바나 스킬 설명 보면서 개념 잡으시길 바랍니다.

 

 

시즌6 정글 쉬바나가 룬에서 성장 체력을 드는 이유중 하나인 쉬바나 패시브 용족의 분노입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패시브로 올라가기 때문에 성장체력룬과 체력 특성이 효율이 올라가는것이죠. 한마디로 값비싼 체력입니다. 잘 달지 않는.

 

 

쉬바나의 q 스킬 두번물어뜯기입니다. 평타캔슬이 가능하고 공격속도에 의해서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쉬바나의 공격속도 룬의 효율을 극대화해주는 스킬이죠.

 

 

시즌6 정글 쉬바나의 연소 스킬 또한 쉬바나의 공격속도 룬과 효율을 같이 높이면서 4초간 지속되는 불길을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쉬바나의 스킬 구성과 룬 특성 템트리 구성의 이런 맥락을 잘 이해하고 계셔야 상황에 따라 템트리도 바꿀 수 있어요

 

 

쉬바나의 E 스킬입니다. 광역 마법 데미지라는 측면에서 예전에는 쉬바나의 화염 숨결 스킬을 마스터 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쉬바나의 용 형상 사거리가 175 로 늘어나면서 Q 스킬이 더 좋아지는 면이 많아졌죠. 룬 특성 구성도 그렇구요.

 

 

쉬바나의 궁극기 용의 강림입니다. 용 강림 스킬은 도주기로도 쓸 수 있고 추노로도 쓸 수 있으며 진형붕괴로도 쓸 수 있죠.

 

다음은 시즌6 정글 쉬바나 템트리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쉬바나 템트리 구성입니다. 쉬바나는 W로 이속을 증가시켜주는 것과 궁극기 말고는 딱히 CC가 있는것도아니고 조금은 수동적인 챔피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적의 자유로운 이동을 막기 위해서 템트리에 얼망을 추가합니다. 얼망을 템트리에 추가함으로서 강력한 딜탱 쉬바나가 적을 계속적으로 물고 지속딜을 할 수 있는 위협적인 존재가 됩니다.

 

그렇지만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기 때문에 핵심 아이템이나 다른 최종아이템 빌드에서 상황에 맞게 템트리를 수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다음은 실제 프로게이머들이 쉬바나를 들고 플레이한 게임 기록입니다. 더 협곡 뱅기님이 쉬바나를 최근에 많이 플레이하셨네요.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기 때문에 프로게이머들의 템트리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공략을 쭈욱 읽고 위 쉬바나 개념이 나한테 맞는다 싶으면 룬 특성 템트리 따라하시면 되는거고 다른 개념이 있으시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위 공략은 챌린저 유저의 공략을 바탕으로 작성된 쉬바나 공략이니 믿을 만 하다고 보셔도 될 듯 합니다. 그럼 즐거운 시즌6 쉬바나 플레이 되세요^^

'L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즌6 소나 템트리 특성 룬  (0) 2016.01.08
시즌6 소라카 템트리 특성 룬  (0) 2016.01.08
시즌6 스카너 템트리 특성 룬 공략  (0) 2016.01.08
시즌6 시비르 템트리 특성 룬  (0) 2016.01.08
야스오 카운터 픽 정보  (0) 2016.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