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L

시즌6 소나 템트리 특성 룬

 안녕하세요

시즌6 소나 트마 입니다. 간단하게 룬 특성 템트리 공략이긴 하지만

소나의 개념을 같이 잡고 여러분의 티어가 상승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공략을 씁니다.

시즌6 소나 템트리 특성 룬 공략 같이 보시죠.

 

 

먼저 시즌 6 소나 룬 세팅입니다.

 

 

소나같은 경우는 라인전 상황에 따라 공격적으로 플레이 할 수도있고, 수비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상황에서나 강력한 챔피언이고, 짤짤이 또한 매우 강력합니다. 소나 룬 세팅은 이런 공격적인 점에 힘을 실어줘서

많은 게임에서 적 봇듀오를 압살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룬입니다.

 

 

다음은 시즌6 소나 특성 선택입니다. 소나는 파워코드라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나의 이런 스킬 구성과 위의 공격적인 룬 세팅, 순간적인 딜교환 싸움에서 가장 강력한 특성인 천둥군주 특성, 그리고 공격룬과 주문력 룬 두 효율을 동시에 내줄 정밀함 특성이 있는 책략 18 특성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흉포 12 특성 또한 강력하게 선택해줘서 소나의 깜놀딜을 해주세요.

 

 

시즌6 소나의 스펠 선택입니다. 위의 소나 룬 특성 선택과 같은 맥락의 스펠 선택입니다.

점화를 들고 있는 소나는 많은 킬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각을 볼 수 있고 이것은 라인전의

우위로 이어집니다.

 

 다음은 시즌6 소나 스킬 빌드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스킬 빌드를 예시로 해놨고, 자주 변동되는 점은 5렙 이전에 Q와 W의 마스터 순서입니다. 5렙 이하에서 라인전이 지나치게 안풀리고 힘들때는 W 레벨을 주면서 버티기 형식으로 플레이 해야 됩니다. 라인전이 힘들어 죽겠는데 Q 만 배우다가 짤짤이에 피 다달고 버티지도 못하면 망하는거에요.

 

아래는 소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스킬 설명들입니다.

시즌6 소나를 플레이 하기 전에 스킬 이해도를 높여 보세요.

 

 

소나의 패시브 스킬 파워코드.궁극기를 제외한 각 스킬마다 추가 효과를 주죠.

 

 

소나의 아픈 짤짤이를 책임지는 Q 스킬입니다. 파워코드 효과는 50% 추뎀이니

짤짤이 파워코드넣을때는 딜교형식으로 Q 넣는게 매우 아프겠죠.

 

 

다음은 W 스킬. 소나가 템트리에서 쿨감과 충분한 마나수급이 된다면 나중에 한타에서 우물처럼 역할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W 파워코드로 적을 치게되면 적의 피해량이 감소하니 적 누커에게 탈진처럼 쓰는 용도고 그 쓰임이 매우좋습니다.

 

 

다음은 기민함의 노래 스킬입니다. 파워코드 효과는 적에게 둔화를 걸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팀의 역갱 이나 갱호응에 쓰기 딱 좋은 파워코드이니 알아두세요.

 

 

다음은 소나의 꽃 크레센도입니다. 한타에서의 쓰임새가 정말 좋은 스킬이지만 갈수록 피지컬이 높아지는 플레이어들 때문에 감성센도가 자주 나오는 단점이 있지만, 제대로 쏘면 맞출 수 있습니다.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다음은 시즌6 소나 템트리 선택입니다. 서리여왕 템트리는 소나와 너무도 잘 어울리고 골드수급과 딜적 측면까지 전부 보완해주는 꿀 아이템입니다. 골드수급량도 크게 올라서 짭짤합니다. 짤짤이를 때리는 소나의 템트리로 적격인 아이템이고, 상위 템트리의 효율도 매우 좋기 때문에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위의 추천 템트리가 좋긴 하지만 상황에 맞게 유동적인 템트리를 선택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아래는 소나 플레이에 참고할 수 있는 매드라이프 소나 영상들입니다.

 

 

매드라이프가 캐리한 소나 전경기 영상

 

 

매드라이프 소나 서폿 영상

 

 

 

매드라이프 소나 서폿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그럼 즐겜하세요^^